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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With Rina/Business English(비즈니스 영어)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_메일이 반송되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표현 3가지

by 리나(쌤) 2023. 11. 7.


겨우 보냈는데... delivery failure?

영어 이메일에 대한 부담은 늘 있습니다.

전화나 화상미팅, 대면 회의보다는 이메일 의사소통이 긴장을 낮출 수 있지만 여전히 비즈니스 이메일을 영어로 작성할 때는 표현이 자연스러운지, 의사가 잘 전달될지 등을 걱정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메일이 제대로 전송되지 않아서 다시 보낼 때, 최초의 메일이 반송되어 다시 보낸다는 것을 설명하고 싶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수신자 계정으로 메일이 들어가지 않아 반송되었을 때, 메일 반송을 알리고, 연락할 수 있는 이메일을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bounce 활용하기


bounce는 "튀기다", "뛰다" 정도로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에서는 bounce를 활용해서 이메일 반송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문]

It seems that the email bounced back.
(이메일이 반송된 것 같습니다.)

bounce back email (반송된 이메일)


deliver 활용하기


devliver는 "전달하다", "배달하다"의 의미로 이메일을 발송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deliver되지 못하였다"로 문장을 구성하면 반송의 의미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문]

My email cannot be delivered to the email server.
(이메일 서버에 제 메일이 전송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confirm 활용하기


confirm은 "확인하다"의 뜻으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확실하게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따라서 내가 반송된 이메일로 보낸 계정을 다시 확인하고 싶다면, confirm을 이용해 비즈니스 영어 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문]

Would you confirm your email address? Currently, I have "abc@abc.com" for your contact detail.
(이메일 주소를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현재 저는 "abc@abc.com"을 연락처로 알고 있습니다.)


It would be appreciated if you confirm your email address for contact detail.
(연락처로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를 확인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표현] contact detail


연락할 수 있는 번호/이메일을 나타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표현을 사용해서 일반적인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샘플은 다음과 같습니다.

[담당자의 다른 메일 계정을 알고 있을 때]

Dear 000,

Hope you are doing well.

I sent an email on 7th of Nov regarding on [주제]*.
However, it seems that the mail cannot be delivred to you.

Would you confirm your email address "abc@abc.com"?

For your information, my original email content is attached.

Looking forward to your reply.

Thank you.

Best regards,
000


*[주제]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은 원래 이메일에 담고자 했던 목적, 주요 안건 등을 담으시면 됩니다.

[담당자의 다른 메일 계정을 몰라서 다른 연락처에 문의해야 할 때]

Dear 000,

This is 000 from ABC company.

Currently, the mail to [수신자명] bounced back, so it would be appreciated if you confirm the email address "abc@abc.com" for your company contact detail.

Thank you.

Best regards,
000





위와 같은 구성 외에도 메일을 주고 받는 사람 간의 관계, 의사소통의 시급성, 중요도에 따라서 다양한 구성이 가능합니다.

Bounce, deliver, confirm의 3가지 표현이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반송이 되었을 때 영어 메일 작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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