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With Rina/Business English(비즈니스 영어)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_ 수신자를 모를 때 이메일 시작하는 표현 3가지

by 리나(쌤) 2023. 11. 13.

Dear Rina,

라고 하면 얼마나 좋을까?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을 쓸 때 수신자의 이름을 명확하게 알면 비교적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메일을 처음 보내는 경우나 변경된 담당자를 몰라서 수신자가 명확하지 않을 때의 이메일은 이메일 자체를 공식적이고 공손하게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수신자를 모를 때 영어 이메일 인사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Greetings,


greeting 뜻은 인사 또는 안부의 말인데요, 여기에 s를 붙인 greetings를 활용해서 수신자를 모를 때 인사말로 쓸 수 있습니다.

[예문]

Greetings,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My name is Rean and I recently saw the post regarding the internship.
...

Greetings from ABC company.

This is Rina from ABC company.
I am writing this email to notify the upcoming event.
...



Greetings는 단독으로 써도 되고, Gretting from [소속 기관/부서]의 패턴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또, 첫 번째 샘플처럼 greetings 이후에도 간단한 인사말을 넣을 수도 있고, 두 번째 샘플처럼 바로 this is의 패턴을 활용해 자기소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표현]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find는 보통 '찾다'로 알고 계시는데요, find의 다양한 의미 중 하나는 '알게 되다'가 있습니다.

따라서 위 문장을 우리말로 직역하면 이 이메일로 당신이 잘 있음을 알게되기를 바랍니다 정도인데요, 비즈니스 이메일에서 인사말로 많이 활용되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이 이메일이 잘 전달됨과 함께 수신자에 대한 안부를 담는 표현으로, 굉장히 공손한 느낌을 주는 표현입니다.

To whom it may concern,


해석하면 '담당자님께'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이 표현 역시 담당자 이름이나 부서의 이름을 정확하게 모를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 역시 공식적인 느낌을 전달하는 표현이기 때문에, 취업 이력서 제출, 비즈니스 제안 등 공식적인 이메일을 작성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Dear Sir or Madam,


이 표현도 담당자를 모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r과 Madam의 사전적 정의를 살펴보면 격식을 차려야 하는 업무 상황에서 남성/여성을 부르거나 글을 쓸 때 사용하는 호칭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따라서 Dear 뒤에 이름 대신에 Sir or Madam을 사용함으로써 격식있는 인사말을 사용할 수 있고, 우리말로의 자연스러운 번역은 안녕하세요 정도가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 외에도 다양한 표현이 있는데요, 주로 제가 비즈니스 영어 메일에서 많이 본 표현들 위주로 3가지 정도 뽑아봤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표현으로 정확하면서도 공식적인 영어 이메일 작성이 되기를 바랍니다!

#비즈니스영어 #영어이메일작성법 #영어이메일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