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With Rina/Business English(비즈니스 영어)

비즈니스 영어 - Please 대신에 쓸 수 있는 표현 3가지

by 리나(쌤) 2022. 11. 23.

 

 

Magic word "Please"

 

비즈니스 영어에서 무언가 부탁하거나 요청할 것이 있을 때에는 간단하게 [please]를 붙이면 예의있고 정중하게 요청하는 표현이 됩니다.

 

그렇지만 이메일이나 전화에서 너무 많이 [please]를 반복하는 것보다는 [please]를 대신할 수 있는 다채로운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표현 미리보기

 

 

 

If you don't mind ...

 

 

 

첫 번째로 [Please]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은 [If you don't mind]입니다.

 

If you don't mind (괜찮으시다면)

 

 

[mind]의 사전적 뜻은 "상관하다", "언짢아하다"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don't mind]는 "상관하지 않다", "언짢아하지 않다" 정도로 직역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정중하게 부탁을 하는 사람의 상황을 배려하는 뉘앙스로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If you don't mind] 뒤에는 부탁의 내용을 [(주어) + 동사] 형태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If you could ..., that would be great. ( ... 하실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탁하는 내용을 ...에 넣고, 문장 마무리를 그렇게 된다면 좋다고 이야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요청을 직접적으로 하지 않고 만약 요청한 내용이 이루어진다면 "내가 좋을 것 같다"라는 식으로 간접적으로 의사를 표하는 것입니다.

 

[could]는 조동사이므로 이 패턴을 쓰고 싶으신 경우 동사원형을 사용해야 합니다.

 

 

 

2번째 표현과 유사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I appreciate if you could .... (...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직접 요청하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감사를 표현함으로써 정중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 패턴 역시 [could] 뒤에는 동사원형을 활용해야 합니다.

 

 

마무리하기

 

업무를 수행하다보면 타팀이나 동료 등 요청을 해야할 사항이 발생합니다.

 

오늘 말씀드린 표현을 활용하셔서 [please]만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명확하게 의사소통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