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you, Best regards,
위의 표현은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맨 마지막에
보통 많이 쓰실 것 같습니다.
인사와 본론까지 잘 말하고서 갑자기 Thank you라고
마무리를 지으려니 어딘가 어색한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
친절하게 영어 메일을 마무리하는 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표현 미리보기]
If you have further qustions, please let me know.
If you have any questions, don’t hesitate to contact me.
let me know의 활용
직역하면 "내가 알도록 해달라" 정도입니다.
이 표현을 활용하면 Thank you 전에 마무리 문장으로 넣어
이메일을 친절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특히, 어떤 내용을 설명하고서 문의하고 싶을 때
연락주면 된다는 표현입니다.
[예문]
If you have further qustions, please let me know.
"추가적으로 질의사항이 있으시면 알려주십시오."
정도의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If you have further questions, please let me know. (ㅇ)
If you have furthermore questions, please let me know. (X)
추가적인 질의사항을 말하고 싶을 때는 further questions를 쓰면 됩니다.
furthermore는 단어의 품사가 부사로, 명사와 같이 쓰일 수는 없습니다.
don't hesitate contact me 활용
"나에게 연락하는걸 주저하지 말아라" 정도로 해석 가능합니다.
위의 상황과 유사하게 추가적인 질의, 지원이 필요할 때
나에게 주저말고 연락 달라는 뜻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예문]
If you have any questions, don't hesitate contact me.
If you need further support, don't hesitate contact me.
질문 말고, 추가로 필요하신 사항이 있다면 연락 달라는 뜻으로
영어 문장을 구성하고 싶다면 further support를 사용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don't hesitate contact me(ㅇ)
don't hesitate contact to/with me(X)
contact의 용법인데요,
contact 자체가 ~에게 연락하다는 의미를 가진 타동사로
바로 직접목적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to나 with와 같은 전치사는 contact와 함께 사용할 수 없으니
contact + 연락하고 싶은 대상의 패턴을 기억해 두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마무리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 2가지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상투적인 인사말이라는 생각이여도
한 두 줄 추가하는 것으로 훨씬 더 친절한 느낌을 줘서
더 좋은 의사소통을 이끌어낼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표현이니 잘 익혀두셨다가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에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nglish With Rina > Business English(비즈니스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영어 _ Season's Greetings의 뜻과 보내는 방법 (2) | 2024.01.04 |
---|---|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_I'm sorry 대신 쓸 수 있는 정중한 거절 표현 3가지 (0) | 2023.12.12 |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_ 담당자 변경 안내 이메일 작성법 3가지 (2) | 2023.11.20 |
‘진행상황/최신 정보를 알려주겠다'의 의미를 전달하는 영어표현 3가지 (2) | 2023.11.14 |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_ 수신자를 모를 때 이메일 시작하는 표현 3가지 (2) | 2023.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