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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With Rina/Business English(비즈니스 영어)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_"확인 부탁드립니다" 영어로?

by 리나(쌤) 2025. 4. 8.

 

문서, 일정, 요청사항 등


비즈니스 상황에서 상대방에서 확인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요?

오늘은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에서 명확하면서도 세련되게 확인을 
요청할 수 있는 표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표현 미리 보기]
Could you please confirm ~?
I would appreciated if you could check ~
Please check ~

 

Could you please confirm ~?


"~을 확인해 주실 수 있을까요?"라는 뉘앙스를 가지고 있어
공손하고 정중하게 요청할 때 쓰이는 표현입니다.

특히 사실 여부나 일정, 동의 여부 등을 확인하고 싶을 때에는
confirm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상대방에게 회의 참석 여부를 확인하는 경우(일정)나 자료가 제대로 전달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경우(사실)에
confirm을 사용해 보면 어떨까요?

[예문]
Could you please confirm your attendance at tomorrow’s meeting?
(내일 회의 참석 여부를 확인해 주실 수 있을까요?)
Could you please confirm whether the report has been submitted?
(보고서가 제출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정확한 문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confirm + 명사 / 명사절의 형태로 사용하면 됩니다.

예문을 다시 살펴보면,

Could you please confirm your attendance at tomorrow’s meeting?

위 문장은 명사인 attendance(참석)이 목적어로 쓰였습니다.

Could you please confirm whether the report has been submitted?

위 문장은 whether + 주어 + 동사 형태의 명사절이 사용되었습니다.

I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check ~


해석하면 "~를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도가 됩니다.
상대방에게 감사를 사전에 미리 표함으로써 부드럽고 예의 바르게 표현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보다 상급자에게 확인을 요청하거나 외부 고객과 같이 좀 더 격식을 차려서
메일을 써야 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예문]
I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check the attached draft and provide your feedback.
(첨부된 초안을 확인하고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check the data before the meeting.
(회의 전 데이터를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lease check ~

check를 활용해서 좀 더 친근하고 캐주얼하게 나타내고 싶을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간결하게 확인을 요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위에 말씀드린 두 가지 표현보다는 정중함을 전달하는 정도가 약하므로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메일을 소통할 수 있는 경우에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예문]
Please check the attached file.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Please check the meeting schedule and let me know if any changes are needed.
(회의 일정 확인 후 변경 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오늘은 "확인 부탁드립니다."를 어떻게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의 간단한 퀴즈를 통해 오늘 배운 표현을 복습해 보시고, 확인이 필요한 상황에 적절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의미를 유지하면서 더 정중한 표현으로 바꿔보세요

1. Please check the attached file.
Rewrite: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Check this part before the meeting.
Rewrite: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아래 이메일을 읽고, 빈칸을 채워보세요
Subject: Meeting Time

Hi Sarah,
We’re planning a short sync-up meeting next week.
_____________ if Thursday morning works for you?

Thanks,
Jason

(힌트: Please check / Could you please confirm / I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check / Let me know once you’ve had a chance to review)


정답
1. I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check the attached file.
2. I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check this part before the meeting.
3. Could you please confi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