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1 수업 일지
보상의 중요성
초등 2-3학년 반은 아이들이 적극적이면서도 아이들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순간순간 집중을 흐리는 경우가 많다.
21일 수업에서는 진도를 다 나가기 위해서 단단히 마음을 먹었기 때문에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작은 보상을 준비해갔다.
생각보다 폭발적인 반응이여서 수업을 하는데 재밌었다.
다만 조금 더 고민해보아야할 문제는 초등 2-3학년의 경우 너무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하다보니까 오히려 수업 분위기가 더 산만해지는 것을 경험했다.
보상을 제공하는 것에 있어서도 규칙을 정하는 것이 중요함을 느끼게 되었다.
이렇게 느낀 것에는 지금 다니고 있는 학원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때문이기도 하다.
아이들은 어떻게 하면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는지 명확하게 알고 있고, 그래서 포인트를 얻기 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나도 수업 중에 간식을 주는 것에 대해서 조금 더 명확한 규칙을 설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1/22 수업준비
오늘은 초등학교 5학년 반 수업이다.
한 아이가 유독 떠들고 수업을 방해하는데 과연 내가 지금 생각하고 있는 강화나 보상이 아이가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지에 대해서 볼 예정이다.
독해 진도 나가기
감정형용사를 배우는 독해 단원이다.
30분 안에 아이들이 본문 해석 및 단어 익히기 그리고 문제 풀이까지 하도록 할 예정이다.
'Rina's Study > 수업 준비 및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업 일지] 무서운 선생님이 되어야 할까? (0) | 2022.11.25 |
---|---|
[수업일지] 초등부 영어 수업에서의 규칙과 통제, 그리고 딜레마 (0) | 2022.11.24 |
11/21 수업 기록 및 수업 준비 (0) | 2022.11.21 |
11/18 수업일지 및 수업 준비 (0) | 2022.11.18 |
11/17 수업 준비 (초등 5학년) (0) | 2022.11.17 |